폭염 예고로 이번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2019년 4만대에서 ~ 현재 50만대로 탄탄한 수요층이 생겨났습니다.
아직 창문형 에어컨을 낯설게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개인 사무실이나 5~6평정도 되는 한정된 공간에서 사용하기 획기적인 상품입니다.
창문형 에커넝의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소음'이 꼽혔습니다. 실외기가 외부에 있는 일반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가 창문형 에어컨 일체형으로 실내에 있어 소음 문제는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문제점이었습니다.
삼성전자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처음으로 무풍 기술을 탑재하여 직바람 없이 시원한 무풍 냉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요금 인상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풍 모드로 사용할 경우 소비전력 MAX 냉방 대치 최대 74% 절약이 가능하고 스마트씽 AI절약모드로 사용할 경우 최대 20% 소비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10% 증가한 냉방 성능으로 방안 온도를 시원하게 낮추고 17% 커진 팬과 좌우 더 넓어진 빅 블레이드로 방안 구석구석 냉방효과가 높아졌습니다. 저소음 모드 사용시 32dB(데시벨) 수준으로 한결 조용해진 제품을 출시 했습니다.
2023년형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은 듀얼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하여 소음은 물론 냉방효율을 높여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여 전기료 걱정이 없습니다.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 신제품의 경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취침모드 작동 시 33dB(데시벨) 수준으로 도서관보다 조용할 정도로 소음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UV-C LED 적용으로 세균,바이러스 99%차단 효과가 있어 바이러스 및 세균(황색포도상구균)의 살균이 가능합니다. 사각지대가 없도록 전 방향 자동 풍향조절이 가능하여 시원한 바람을 전달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강자로 불리는 파세코는 37년의 역사를 가진 국가대표브랜드 입니다. 2600W의 강력한 냉방능력에 6.4평을 완벽히 커버하는 파워풀한 힘, 34.3dB로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단점인 소음을 개선했습니다. 공구없이 맨손으로 셀프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은 여닫이 창문을 제외한 모든 창문에 설치 가능한 유일한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파세코는 설치 가능한 미닫이 창문임에도 설치가 안될 경우 13만9천원 상당의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증정합니다.
창문형에어컨은 자가증발시스템으로 따로 배관을 설치하거나 물통을 비워낼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출시하고 있는 창문형 에어컨은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하여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댓글 영역